본문 바로가기

휴대폰/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8.0 오레오(Oreo) 출시 및 업데이트 가능한 삼성폰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8월 21일 구글의 최신 모바일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8.0 Oreo 가 공식 발표 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달콤한 먹거리 이름으로 명명되는데 누가에 이은 8.0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과자인 오레오 (Oreo)로 불리게 되어 더욱더 정감이 갑니다. 


안드로이드 O에 추가된 기능은 무엇인지 아래의 리스트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부팅 속도 2배 향상

- 백그라운드 앱 활동성 최소화
- 앱 로그인 자동화
- 픽처 인 픽처(PIP)를 통한 2개의 앱 동시 실행
- 알림 닷이 새 소식을 빠르게 보여줌, 스와이프를 통한 화면에서 제거하기
- 설치 없이 브라우저 내에서 안드로이드 인스턴트 앱스 실행
- 구글 플레이 프로텍트가 사용자 기기와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앱들을 스캔
- 배터리 성능 향상
- 새롭게 디자인된 이모지 라이브러리, 60종 이상의 새 이모지 추가.
 



위의 성능 향상 리스트만 보면 상당당 성능 개선 효과가 있을듯 한데 막상 사용해보면 크게 체감이 안되는게 안드로이드 OS의 특징이라 7.0 버전 누가보다 좀더 드라마틱한 변화가 있었으면 합니다. 또한 오레오부터 안드로이드 기기의 특징중 하나였던 Apk 파일로 어플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보안향상에 따른 제제 같은데 장단점이 있을듯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론 아쉬운 결정이다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안드로이드 8.0 오레오를 지원하는 삼성 기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갤럭시 S8

갤럭시 S8+ 

갤럭시 노트 8 

갤럭시 S7 

갤럭시 S7 Edge 

갤럭시 S7 Active 

갤럭시 A7 

갤럭시 A5 

갤럭시 A3 

갤럭시 J5 

갤럭시 J7 

갤럭시 노트 FE 

갤럭시 J7 Prime 

갤럭시 A8 

갤럭시 On 7 



삼성은 보통 제품이 출시되고 2번의 OS 업데이트를 해줍니다. 

그래서 2번의 업데이트를 모두 받은 갤럭시 노트5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제외되었습니다. (롤리팝 -> 마시멜로 -> 누가)


이제 갤럭시 노트5는 놓아주어야할 때가 온거같습니다. 


 

1줄 요약 : 안드로이드 8.0(Oreo) 오레오는 노트5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갤럭시 노트5는 삼성폰 최초로 3번 업데이트 지원. -2017.12.12일 수정

 

만약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한 ♡ 버튼  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