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WWE

"WWE 최고의 선수 TOP 15" 스맥다운 편

안녕하세요. 오늘은 WWE 스맥다운을 빛낸 최고의 슈퍼스타 15인을 살펴 볼까 합니다. 과연 스맥다운 최고의 슈퍼스타는 누구일지 궁금하지 않습니까? 아는 사람도 있고 모르는 사람도 있지 싶습니다. 아는 사람이면 매우 반가울것입니다. 내가 아는 WWE 슈퍼스타는 몇명이나 될지 궁금하지 않습니까? 그렇다면 15위부터 1위까지 누가 스맥다운 최고의 슈퍼스타인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5위 - 케인


WWE의 대표적인 빅맨으로 프로레슬링 역사상 최고의 대인배로 불리며 국내에서는 캐인배, 케느님 ,케보살이라는 호칭으로 불리는 케인입니다. 쵸크 슬램이 피니쉬였으며 매우 잔인하고 강한 기믹의 쇼유자였습니다. 주로 마스크를 쓰고 활동하다가 그나마 최근에 마스크를 벗고 활동해 카리스마가 떨어지기도 하였는데 현재는 정치에 입문하셨습니다. 





스맥다운 최고의 슈퍼스타 15위 "캐인베 캐인" 입니다. 




 14위 - 제프 하디


14위는 한때 최고의 스타였지만 불법 약물 사건으로 WWE를 떠났다가 최근에 하디 보이즈로 복귀한 "제프 하디"입니다. 한때 존시나와 맞먹는 인기로 초등학생과 여성들의 인기를 받았던 최고의 레슬러. 흔히 말하는 간지나는 타락한 스타일로 한시대를 풍미한 레슬러. 





제프하디를 대표하는 그의 피니쉬 "스와턴 밤".


스맥다운 최고의 슈퍼스타 14위는 최근 WWE에서 다시 볼수 있어서 반가운 "제프 하디" 입니다. 






 13위 - 미쉘 맥쿨



언더테이커의 와이프인 미쉘 맥쿨입니다. 저도 경기를 보지 못해서 평가를 못드릴꺼같지만 PWI 2010년 최고의 여성 레슬러로 선정되었습니다. WWE.COM 에서 다시 보고 싶은 슈퍼스타 15인중 9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스맥다운 최고의 슈퍼스타 13위  "미쉘 맥쿨" 입니다.





 12위 - 부커 T


아!! 반가운 그 이름 부커티 입니다. 2013년 명예의 전당 현액자. 

흑인 레슬러라는 태생적 한계에 부딪쳐서 결국 최고까진 올라갈수 없었지만 그래도 제가 정말 좋아했던 선수 부커 티 입니다. 




더락과 피니쉬기술이 겹치는 바람에 피니쉬를 봉인당했다고 이야기 드린적이 있습니다. 사진으로 한번 보시죠. 


부커티의 "북엔드" 와 더락의 "락바텀"





스맥다운 최고의 슈퍼스타 12위  "부커 티" 입니다.






 11위 - 빅쇼


WWE 빅맨의 계보중 당당히 한자리를 하는 선수. 지금은 "브론 스트로우먼" 에게 자리를 내줬지만 이전에 그자리는 빅쇼의 자리였습니다. 213Cm의 거구와 거기서 뿜어져 나오는 힘이 WWE 빅맨의 한축을 담당. 농구선수 출신으로 운동 능력도 우수한 편이라 상대방에게 기술 접수도 훌륭하게 받아주는 빅맨.




스맥다운 최고의 슈퍼스타 11위  "빅 쇼" 입니다.





 10위 - 존시나


아 존시나가 10위라니... 하지만 존시나는 RAW도 있으니까요...

일단 존시나는 누구인지 예전에 썼던 포스팅이 있습니다.




WWE 역사상 선역 무적기믹으로 가장 성실하고 마이크웍 , 기믹 수행능력 , 경기력등 최고의 선수. 인성 또한 케인배 못지않는 인성으로 어린이 팬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선수. 



그의 피니쉬 AA 마크헨리까지 던저 버립니다.





스맥다운 최고의 슈퍼스타 10위  "현실의 슈퍼 히어로 존 시나" 입니다.





 9위 - 브룩 레스너


익숙한 인물입니다. 현 WWE 챔피언인 브룩레스너 입니다. 



압도 적인 운동능력과 체격 힘이 모두 받쳐주는 사기적인 케릭터. 거기에 기믹 수행 능력까지 뛰어나서 예전 악역당시 아주 엄청난 포스를 뿌리고 다녔습니다. 


스맥다운 최고의 슈퍼스타 9위  "비스트 브룩 레스너" 입니다.




 8위 - 레이 미스테리오 


가면 기믹 레슬러로 작은 체구지만 날렵한 몸놀림으로 거구들을 때려 눕혀서 많은 인기를 얻은 레이 미스테리오 입니다. 작은 몸으로도 큰 선수를 이길수 있다라는 '자이언트 킬러' 기믹을 잘 수행해서 좋은 평가를 받은 선수입니다. 




그의 트레이드 마크인 식스 원 나인 (619)




스맥다운 최고의 슈퍼스타 8위  "레이 미스테리오" 입니다.




 7위 - JBL


존 브레드쇼 레이필드를 줄여서 JBL이라 부릅니다. WWE를 대표하는 최고의 악역 기믹을 만든 킹메이커 이고 현 WWE 해설자입니다. 강자에겐 약하고 약자에겐 강한 경기스타일로 기믹에 충실한 경기력으로 꽤 호평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주식투자에서 성공해서 투자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WWE 해설은 아르바이트로 하고 있다고 해도 무방한 스맥다운 최고의 슈퍼스타 7위 "인생의 승리자 JBL" 입니다.





 6위 - 커트 앵글


미국 아마추어 레슬링 국가대표!!! 명예의전당 현액자!! 탄탄한 기본기로 어느순간 최고의 테크니션 중 하나로 최고의 극찬을 받는 선수. WWE 스맥다운의 경기력을 향상시킨 주역으로 역동적인 경기스타일이 일품. 거기에다가 유석이형으로 불리는 최고의 관중 호응 !!(you suck!! = 재수없어) 

명예의 전당 현액 행사에서도 유석 챈트가 관중들 사이에 울려펴지는 인기스타. 쉘튼 벤자민이 커트 앵글때문에 국가 대표가 되지 못했다는 썰도 유명한 이야기. 




스맥다운 최고의 슈퍼스타 6위 "You suck 커트 앵글" 입니다.







 5위 - 에디게레로


명예의 전당 현액자로 세계 최고의 테크니션이자 훌륭한 기믹 수행능력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은 이제 고인이된 에디게레로 입니다. 




스맥다운 최고의 슈퍼스타 5위 "에디 게레로" 입니다.





 4위 - 에지


에티튜드 시대 최고의 악역으로 기회주의자 악역기믹의 최고봉 !! 너무 일찍 은퇴를 해서 너무나 아쉬운선수로 종종 WWE 백스테이지에서 에지를 보는것에 대해서 만족할수 밖에 없습니다. 악역이지만 모든이들에게 사랑받은 선수. 



턱이 매우 매력적이고 미남. 


그의 트레이드 마크인 스피어는 로만레인즈와 사뭇 다른 느낌을 줍니다.





스맥다운 최고의 슈퍼스타 4위 "에지" 입니다.




 3위 - 바티스타


기다언즈 오브 겔럭시의 엄청난 흥행으로 드렉스로 더 알려진 바티스타 입니다. 10년 이전까지는 매우 우수한 경기력으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으나 이후로 잦은 부상으로 인해서 몸의 스펙에 비해서 아쉬웠던 선수입니다. 


하지만 영화배우로 너무 성공을 해서 WWE에서 그를 볼수 없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어벤저스 : 인피니티워" 출연 확정입니다. 드렉스란 케릭터가 비중있는 케릭터란 소리죠. 가오겔 1,2 에서는 드렉스가 많이 너프 됐는데 코믹스상에서는 "타노스"를 죽인 전적이 있는 엄청나게 강한 케릭터 입니다. 







스맥다운 최고의 슈퍼스타 3위 "바티스타" 입니다.



 2위 - 언더테이커


언더테이커가 최고의 슈퍼스타 2위에 당당히 올랐습니다. 거의 WWE의 역사 같은 선수입니다. 올해 은퇴할때 나이가 53세였습니다. 그만큼 자기 관리와 꾸준함의 대명사입니다. 그리고 레슬매니아 7부터 29까지 한번도 패배를 한적이 없는 무적기믹도 가지고 계십니다. 레슬매니아 30에서 브룩레스너에게 패배 , 은퇴경기때 로만레인즈에게 패배 해서 총 전적 25전 23승 2패. WWE의 살아 있는 역사.





TOP 13 "제이나 맥쿨"과 결혼하는 "언더테이커"




스맥다운 최고의 슈퍼스타 2위 "데드맨 언더테이커" 입니다.




 1위 - 더 락


많이 돌아왔습니다. 무려 더락까지 오기까지 14명이라는 선수를 거쳐서 왔습니다. 스맥다운을 여기까지 올린 최고의 공언을 한 슈퍼스타. 이젠 영화 배우 "드웨인 존슨" 이라는 이름이 일반인에게 더익숙한 WWE 최고의 인기스타인 더락이 TOP 1에 올랐습니다. 





이젠 볼수 없는 챔피언 더락!!




오히려 이젠 익숙한 "드웨인 존슨"




 이제 다시 보기힘든 그의 똥프슈터 "샤프슈터"




그의 피니쉬인 엔터테이먼트의 결정체 "피플스 엘보우"




더락 때문에 따라했는데 나는 안되던 추억의 눈 다르게 뜨기..




스맥다운 최고의 슈퍼스타 1위 "더 락" 입니다.





이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의 공감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