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WWE

WWE 아스카!! 일본, NXT , 이제 그녀의 목표는 WWE 재패다.

안녕하세요. 최근 2017 서바이벌시리즈에서 맹활약을 펼쳤던 여성 디바 아스카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디바 5 vs 5 에서 마지막에 나탈리아를 아웃시켜 RAW팀의 승리를 이끈 주역이였습니다. 서바이벌 시리즈 처럼 큰 PPV에서 마지막 승리의 주역이 되었다는 소리는 NXT에서 RAW로 올라 오자마자 어느정도 푸쉬를 주겠다는 표시라 봅니다. 

 아스카


 

생년 월일 : 1981년 9월 26일

키 : 160

몸무게 : 62kg

피니쉬 : 아스카 락 

주요 경력

아이언맨 헤비메탈웨이트 챔피언십 5회 
JWP 오픈웨이트 챔피언십 1회 
쿠주 프로 디바 챔피언십 1회 
NEO 태그팀 챔피언십 1회 
웨이브 태그팀 챔피언십 2회 
레이나 월드 태그팀 챔피언십 1회 
레이나 월드 위민스 챔피언십 1회 
스매쉬 디바 챔피언십 2회 
NXT 위민스 챔피언십 1회


 대뷔 시절 아스카

신인시절 "카나"라는 링네임으로 대뷔, 풋풋함이 느껴지는 아스카.


일본 챔피언 "카나


 이후 신장염으로 2006년 은퇴 . 2011년 미국으로 건너와서 인디 생활을 한후 2015년 NXT로 입성하게 된다.


 아스카 NXT 에서 WWE로 

일본 느낌이 물씬나는 아스카. 일본색 느낌이 강한 가면을 쓰고 등장해서 그런지 나카무라 신스케보다 일본느낌이 더 나는 선수. 늦은 나이에 NXT에 입성해서 챔피언이 되고난 후 베일리 , 카멜라 보다 좀 더 늦게 WWE로 입성. 하지만 NXT 시절 뛰어난 경기력과 퍼포먼스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선수.


NXT 시절 등장씬.. 상대는 베일리!!


WWE 서바이벌 시리즈 2017 출전 준비중인 아스카


WWE 서바이벌시리즈 2017 에서 나탈리아를 상대로 탭아웃을 받아내는 장면. 

아스카 무쌍을 찍은 WWE 서바이벌 시리즈 2017.


 아스카에 대한 향후 반응 및 예상

나카무라 신스케가 스맥다운 대뷔 할때로 거슬러 올라가 보겠습니다. 그때 나카무라 신스케 등장에 엄청난 환호가 있었으나 그 대뷔 거품이 빠지고 메인 이벤터로 올라서면 마이크웍이라는게 필요합니다. 기믹을 수행해야하고 팬들에게 자신의 생각을 말해야 하니까요. 결국 마이크웍이 배런코빈 처럼 약하면 ... 나카무라 처럼 처참하면 점점 팬들의 반응은 내려 갑니다. 최근 마이크웍의 부재와 기믹까지 뭔가 안맞아 예전과 같은 반응을 이끌어 내지 못하고 있는 나카무라 신스케를 보면 안타깝습니다. 

다행이도 아스카는 나카무라 신스케 보다는 마이크웍이 났다고 합니다. 

문제는 단지 그뿐이라는 거죠. 나카무라 신스케보다 났다는거지 유창한게 아니니까요. 단순히 경기력 만으로 아스카의 마이크웍 결점이 매꿔질수 있느냐가 문제인데 경기력 만으로는 어려울꺼 같습니다. 대신 기믹을 최대한 잘 잡아서 적은 마이크웍과 기믹 그리고 뛰어난 경기력이 합쳐지면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또 늦은 나이에 WWE 메인무대로 입성해서 과연 젊은 선수들과 경쟁력있는 가치를 가질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샬럿 86년생 , 베키린치 87년생 , 베일리 89년생 , 사샤뱅크스 92년생 , 알렉사 블리스 91년생입니다. 아스카가 81년생이니까 상대적으로 나이가 엄청 많죠. 남성으로 치면 AJ스타일스 정도의 나이라 보면 될듯 합니다. 

아스카의 WWE RAW의 축하하며 지금과 같은 팬들의 반응을 끝까지 유지할수 있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