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 Etc/전자제품

ASUS ZENPAD Z10 펜 사용가능한 태블릿인 아수스 젠패드 Z10 스펙 및 동급 기기 비교

안녕하세요. 최근 안드로이드 탭을 살펴보던 도중 매력있는 제품이 하나 있더군요. 


아수스 젠패드 Z10입니다. 


아수스 젠 패드 Z10은 대략 이렇게 생겼습니다.


아수스 젠패드 Z10의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AP는 스냅드래곤 650

3GB램  + 32GB 내장메모리 

9.7인치 IPS LCD 2048*1536 해상도 

USB C Type 

배터리 7800mAh 

무게 : 450g 

LTE 지원


Ebay 에서 190달러 정도에 팔고 있습니다. 뉴 아더라서 제품을 받아보고 상태는 알수 있을듯 합니다. 부디 양품이 오기를..




그리고 젠패드는 8인치 모델인 Z8S도 있습니다. 

배터리는 4680mAh , 16GB 내장 메모리 , 스냅드래곤 652 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 8인치 모델을 원하시면 Z8S , 10인치 모델을 원하시면 Z10을 선택하면 될듯합니다.


Zenpad Z10은 아수스 전용 펜으로 필기가 가능하다 합니다. 유명한 와콤 방식이 아닌 아수스 독자적인 팬 방식이라고 하던데 어떨지.. 일단은 한번 써봐야겠다는 생각으로 아수스 스타일러스를 주문을 했습니다. !!

아수스 전용 Z Stylus 펜 (https://www.asus.com/us/Tablet-Accessory/ASUS_Z_Stylus/)


저는 LTE 되면서 펜 사용가능한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원하고 있었습니다. 

펜 사용가능한 태블릿은 아이패드 2017 , 2018이 있는데 아이패드 진영이라 선택 사항에서 패스.


갤럭시 탭 A 10.1 LTE With S Pen - 중고 가격 30만원 선

갤럭시 탭 S3 LTE - 중고 가격 45만원선

둘다 중고 가격이 어마어마 합니다. 거기에 갤럭시 탭A는 스냅드래곤이 아니라 엑시노스 AP를 사용하고 있어서 약간 아쉬운 스펙 ..  갤럭시 탭 S3는 이제 곧 갤럭시 탭S4 출시 예정임에도 불구하고 엄청나게 높은가격..


화웨이 미디어 패드 M3 , 미디어 패드 M5는 스펙은 좋지만 펜 미지원 , 그리고 기린 AP , 8인치 모델 , 미디어 패드 M5 PRO는 펜을 지원하지만 어마어마한 직구가격이라 포기.

가성비 높은 비와이 패드 2 , ZTE 프라임타임등도 고려대상이였지만 뭐 이런저런 핑계같은 이유로 Zenpad Z10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10인치 제품, LTE , 펜을 원했기 때문이죠. 사실 펜은 어거지로.. 


그나마 펜 기능을 잘쓰고 싶은 분은 갤럭시탭 씨리즈나 아이패드 씨리즈를 쓰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검증된 제품군이니까요 ^^;; 

저는 검증안된 제품을 제가 몸소 검증해보겠습니다. 

일주일 기다리면 올듯하니 제품을 받으면 Z 스타일러스와 젠패드 Z10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겠습니다.


떨리네요 ^^;; 부디 하자 없는 제품이 왔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