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 영상

[워해머 3] 워해머 40,000 : 던 오브 워3 감상평 및 플레이 영상

안녕하세요. 이번주에 나온 기대신작인 워해머3를 구매해서 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높은 컴퓨터 사양을 필요로 해서 제 데스크탑이 뻗어 버리고 급하게 최근 구매한 노트북으로 게임을 돌려봤습니다. 예전 워해머2때 즐겁게 게임했던 추억을 떠올리면서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어 그런데 제가 했었던 워해머2랑 180º 달라졌습니다. 아포테커리 , 워록 , 코만도 등등 예전 영웅들을 찾아 볼수 없습니다. 게임 차체가 다른게임이 되어버렸네요. 워해머3에 적응하기위해 한참이 걸릴듯 합니다. 과연 어떤점이 기존의 워해머2 랑 달라졌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퇴각 시스템이 사라졌습니다. 
  • 종족이 4종족에서 3종족으로 바꼈습니다. 스페이스 마린 , 오크 , 엘다 3종족입니다. 
  • 처음에 영웅이 주어지지 않습니다. 
  • 건물을 지을수 있습니다. 이로인해 전진 기지 개념이 생겨났습니다. 



시나리오랑 튜토리얼의 재미가 부족해서 멀티플레이 위주의 게임을 해보았는데 0승5패중입니다. 초반 3패는 아무것도 몰라서 진것이고 후반 2패는 게임에 대한 이해도 부족으로 졌네요. 그래도 멀티 플레이는 해볼만한거 같습니다. 다만 던오브워3에 적응할려면 어느정도 시간이 걸릴듯합니다. 


던오브워2의 스타일을 선호하는 분이면 분명히 적응하는데 오래걸것이고 스타일이 맞지 않는 부분도 존재할듯합니다. 다만 RTS의 가뭄인 이시대에 나와준것만으로도 저는 감사하다고 봅니다. 


제가 플레이한 영상을 마무리로 첨부합니다. 이런 게임이다라고 보시면 될듯합니다.  아마 제 실력이 좀더 상승하면 대전 영상도 종종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