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 Etc

구글 페이지 랭크에 대해(Google PageRank)

구글 페이지 랭크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저도 최근에 처음 듣는 단어였습니다. 한때 블로그가 흥했던 시절에는 이와같은 정보도 건너 건너서 알수가 있었는데 SNS로 그 인기가 이동한후 블로그에서 구글 페이지 랭크라는 단어를 잘 찾아볼수 없습니다. 저 또한 최근 블로그를 시작했기 때문에 구글 페이지 랭크라는 단어에 대해서 생소했습니다. 

제 주변 파워블로거분이 블로그의 검색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서 검색엔진 상단을 차지하기 위해서 필요한것이니 한번 알아보면 도움이 될꺼야라고 해서 그 개념을 찾아 보았습니다.

일단 구글에서 똑같은 주제를 검색했을때 상위에 나오는 문서가 더 신뢰성이 있어서 클릭할 확률이 높아지는데 구글 페이지 랭크가 높은 문서일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그 알고리즘은 구글만 알고 있기 때문에 블로거들이 추측할뿐 신빙성은 없다고 합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주소를 치면 구글페이지 랭크를 알아 볼수 있습니다.

https://www.prchecker.info/

또한 제 블로그 우측 사이드바에 웹 페이지 주소를 치면 확인가능 하도록 링크를 걸어놨습니다. 

스킨 바꿔서 삭제 .. 2017-12-06


제 블로그 주소를 입력후 Check PR 클릭.. 과연... 제 랭크는요!!!

네.. 그렇습니다. 10점 만점에 0점이네요. 먼지같은 블로그라는 소리죠. 방문자도 얼마안되고 그만큼 미미한 블로그입니다. 

재미삼아서 네이버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네이버가 8 Rank 입니다. 그만큼 상위랭크로 가기 어렵다는 뜻이겠죠. 저도 언젠간 1Rank 로 진입할 날이 올꺼라 믿습니다. 저와같은 초보 블로거님들이나 이미 Rank에 진입하신 블로거 분들도 한단계 위 Rank로 올라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