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보충제

[마이프로틴] 알파리포산(ALPHA LIPOIC ACID) 파우더 리뷰..

알파리포산 !! 유명한 항산화제 입니다. 일단 알파리포산이 무엇을 하는 녀석인지 알아봅시다.


인체 안에서 소량으로 생산되는 지방산으로 미토콘드리아 호흡효소를 돕는 중간 길이의 지방산이다. 그동안 당뇨병성 신경증 치료제로 널리 사용되어 왔는데, 최근 알파리포산이 체내에서 식욕을 억제하고, 에너지 소비를 촉진해 체중 감소효과를 나타낸다는 것이 밝혀졌다. 또한 알파리포산이 언커플링단백질(UCP-1) 분비를 촉진한다는 사실도 밝혀졌다. 향후 항비만 효과가 검증되면, 비만 치료제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네이버 지식백과] 알파리포산 [alpha-lipoic acid] (두산백과)


간략히 요약하면 식욕억제 , 에너지 소비 촉진 , 단백질 분비 촉진 등등 항상화제중 가장 선호하는 제품입니다. 


이번 마이프로틴 행사때 이것저것 구매하면서 알파리포산( ALPHA LIPOIC ACID) 도 같이 구매 하였습니다. 사실 항상화제로 각광받지만 알파리포산이 통관이 잘 안되는 물품이라 ...


마이프로틴 알파리포산 포장은 여타 제품과 똑같습니다.



노란색 가루에 반짝거리는 펄 같은게 있으며 입자는 약간 거친느낌이 있습니다. 



100그람 100회분이니까 저 작은 스푼이 1그람인가 봅니다. 


마이프로틴 이벤트 할인받아서 약 39,000원이라 GNC  알파리포산 가격의 1/2 수준입니다. 막 퍼먹어도 될 정도의 가성비라 봅니다.!!! 마이 프로틴은 역시 가격이 깡패지요.


마이프로틴 알파리포산은 알약과 가루 2종류의 상품을 판매하는데 저는 그중에서 흡수가 좀더 빠른 가루로 구매를 했습니다. BCAA도 알약과 가루가 있지만 가루를 선호하는 이유가 흡수입니다. 그래서 흡수가 빠른 가루가 언제나 제품선택의 우선시 되는 사항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 선택이 무모한 선택이였는지 먹어본 후 알수 있었습니다.


왜 알파리포산 알약 타입이 널리 팔리는지를요...


일단 맛이 매우 무섭습니다. 목이 타들어 가는 느낌도 나고.. 기침이 납니다. 그리고 물을 더 추가해서 희석시켜서 먹습니다. 아 그런데 아직도 목이 아픕니다. 그래서 물을 더 추가해서 먹습니다. 마이프로틴 BCAA 가루를 좀 추가해서 고통을 희석시켜 봅니다만.. 그 강한맛은 희석이 잘 안되니다. 혹시?? 이 고통으로 살을 빼는것인가 !!!! 천잰데...


한번 드셔보셔야 감이 오실꺼라 봅니다. 


알파리포산 처음 접하시는분이라면 알약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다 필요없고 가성비와 빠른 흡수를 택하신다면 가루 추천드립니다.


마이프로틴 배송이 확실히 빨라졌네요. 15일에서 7-8일 정도로 빨라 진거같습니다. 7월8일에 발송해서 17일날 받았습니다. 주말 감안하면 7일 배송정도는 충분할듯 하네요. 


마이프로틴 추천인이 생겼습니다. 혹시라도 추천해주실 분이 계시면 DAE-R3 추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