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 공략

클래시 로얄 아레나 10 탈출덱 소개 (골렘덱 -> 암흑마녀덱)

안녕하세요. 저번에 클래시 로얄 아레나 10 고승률 덱을 소개해 드렸는데 신규 카드가 나오면서 덱들이 약간의 조정이 생겼습니다. 


아레나 10에서 쓰던 예전 카드와 현재 메타에선 무엇이 바뀌었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예전에 언급했었던 아레나 10에대한 게시글입니다.




예전 아레나 10 골램덱 


총 전적 : 6927

승율 : 52.09 %

별 획득률 : 1.22 


최근 업데이트된 아레나 10 최고 승률덱


총 전적 : 13386

승율 : 57.04 %

별 획득률 : 1.39



보시다 시피 모든 구성은 하나의 카드를 제외하곤 동일합니다. 고블린 갱에서 암흑마녀로 바뀌었습니다. 이 암흑마녀의 존재 유무에 따라서 승율과 별 획득률은 압도적으로 차이가 납니다. 그래서 골램덱이 아니라 암흑마녀 덱으로 불러도 손색이 없는덱 같습니다. 무려 암흑마녀로 인해 승율이 5% 가까이 상승했습니다.!!





암흑마녀!! 4 코스트 , 지상공격형 유닛 , 공중 박쥐 소환 , 사망후 박쥐 소환이라는 전설중에 전설입니다. 박쥐 3마리가 2코스트인데 암흑마녀는 박쥐 3을 달고 처음에 나오며 사망시에도 박쥐를 소환합니다. 지금 존재하는 카드중 최고의 개사기 카드라 아레나 10 이상으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카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지상 공중 모두다 방어 가능한 매우 다재 다능한 카드입니다. 


물론 이 카드도 나중에 밸런스 패치를 맞겠지만 패치가 되기전까지 암흑마녀가 있으신분들은 뽕을 뽑으시길 바랍니다. 지금 메타에선 어떤덱과도 잘 어울리며 있으면 무조건 필수로 넣으시길 바랍니다. 현존하는 최고의 효율 카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