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 공략

배틀그라운드이후 배틀로얄 게임 후발주자 (텐센트 무한법칙 유로파 , 다크에덴 , Unknown Royal Battle , Grand Battle Royale)


2017년은 GOTY를 비록 많이 못받긴 했어도 PC게임에서는 배틀 그라운드의 해라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배틀그라운드의 높은 PC요구 사항때문에 PC 업그레이드도 꽤 활발하게 되었고 폭발적인 인기 덕분에 여러가지 배틀그라운드의 뒤를 있는 작품들이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어떤 게임들이 배틀로얄 방식의 게임으로 나타나고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Unknown Royal Battle 

PC게임 배틀그라운드 포스터와 흡사한 Unknown Royal Battle




아이폰용 Unknown Royal Battle 입니다. 아이폰 섬네일이 위의 섬내일이라 배틀그라운드 제작사가 발표 한것인지 착각할 정도의 유사 썸네일 이였습니다.



 Grand Battle Royal


그랜드 배틀로얄도 배틀그라운드와 매우 흡사





안드로이드용 그랜드 배틀로얄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Unknown Royal Battle 와 흡사합니다. 거의 동일 제작사 게임이라 해도 믿을만한 모바일 게임입니다. 




 무한의 법칙 : 유로파



 

텐센트에서 PC로 출시한 무한의 법칙 : 유로파



 다크에덴 배틀로얄 모드 출시

 



다크에덴이 아직 살아 있었다는것에 한번 놀라고 포스터에 두번 놀랐습니다. 


과연 이 작품들의 게임성이 훌륭한지 궁금하고 , 만약 훌륭하다면 현재 배틀그라운드의 선점의 우위를 넘어 설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아마도 후발주자들은 선발주자의 장점을 못 뛰어 넘는경우가 많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