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 Etc/전자제품

2017년 5월 그래픽 카드 가성비 벤치마크 리뷰

안녕하세요. 워해머 3를 돌리던중 컴퓨터 CPU , 그래픽 카드의 성능이 못따라 주는 것을 느끼고 급하게 최신 CPU와 VGA카드를 살펴보기 시작했습니다. 어려가지 자료를 살펴보면서 ㄱ이 기역이구나 하는 단순한 진리를 깨닳았고 그 얄팍한 지식을 공유하고자 이것저것 자료를 찾아보던 도중 컴퓨터 부품은 가성비지 라는 생각에 의해 가성비 벤치마크 자료를 리뷰하려 합니다. 


아래는 최근에 업데이트된 2017년 5월 VGA 가성비 벤치마크 리스트 입니다.

출처 : http://www.videocardbenchmark.net/gpu_value.html


제가 구입하려고 했던 GTX 1060 6G는 10번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다나와 판매가 기준으로 30-34만원 사이네요. 밴치마크 기준으론 235달러정도 나옵니다. 가성비로서 상위등급이라 저는 제가 고려한 기준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저렴한 가성비 조합으로 갈려면 ATI계열이면 460 , NVDIA 계열이면 GTX 1050 정도로 선택하면 100달러 미만의 가격으로 꽤 높은 성능을 뽑아 낼듯합니다. 


다만 3D게임 위주의 선택이라면 GTX 1060 3G가 가성비가 좋아보이며 저처럼 약간의 여유가 있으면 GTX 1060 6G로 가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컴알못의 얄팍한 지식으로 가성비 벤치마크 자료를 가지고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저야 답정너처럼 무엇을 구매할것인지 정해놓고 시작하는거지만 VGA 카드를 선택하기 막막하신 분에게 구매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