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 Etc

랜섬웨어의 공격으로 인한 Windows XP의 종말 및 랜섬웨어 예방요령

안녕하세요. 오늘 랜섬웨어가 인터넷 커뮤니티를 휩쓸고 있습니다. 랜섬웨어 해결법을 찾는 글이 엄청나게 많이 나오네요. 일단 랜섬웨어가 무엇인지 한번 정의해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몸값을 뜻하는 Ransom과 제품을 뜻하는 Ware의 합성어이며, 사용자의 동의 없이 컴퓨터에 불법으로 설치되어 사용자의 파일을 인질로 잡아 금전을 요구하는 악성 프로그램을 말한다. 

이와 같이 랜섬웨어에 걸리면 중요한 파일에 락이 걸린다던지 해당PC를 재대로 사용할수가 없습니다. 또한 사용자에게 금전을 입금한다해도 해결이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사실상 답이 없다라고 봐야합니다. 


이번에 주 타킷이 된 windows Xp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식적으로 EOS를(End of Service) 선언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용하는데 별 불편함이 없고 워낙 XP라는 OS와 친화되어 있다보니 이와같은 문제가 발생하였다고 봅니다. 한때 한국인과 PC방에서 가장 사랑받는 운영체제인 Windows XP는 이제 보안 취약점에 렌섬웨어 공격당하는 운영체제가 되었습니다. 이번 사태에 마이크로 소프트에서도 Windows Xp 보안패치를 지원했지만 소잃고 외양간 고치는 격이니 최신 운영체제로 업그레이드 하는게 좋아보입니다. 


비록 최신 운영 체제가 지금 당장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에 비해서 많이 바뀐점 때문에 불편할지라도 자기의 PC를 안전하게 지키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라 보면 그 불편함을 감수해야 하지 않을까요? 


사진출처 : 도탁스

위 짤은 랜섬웨어걸린 XP들사이에 안전한 윈도우 10과 어정쩡하게 위험한 윈도우 7을 나타내는 절묘한 짤방입니다. 항상 보안패치를 받아 컴퓨터 OS의 보안 업데이트를 최신으로만 해놓아도 이와같은 사태에서 조금이나마 안전하지 않을까 합니다.

지금은 랜섬웨어지만 어떠한 보안취약점을 이용해서 더한 악성 프로그램이 나오지 마라는 보장이 없습니다. Windows XP쓰시는분은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를 고려해봐야할 시기인듯 싶습니다. 


Windows 7 이하 기관에서 제안하는 랜섬웨어 예방 방안 및 해결방법 링크합니다. 

http://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7658112&memberNo=3326308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