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WWE

"WWE 에도 쉴드가 있다!!" WWE 2017 TLC 쉴드 재 결합

안녕하세요. 오늘은 WWE 의 쉴드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쉴드 하면 제일먼저 떠오르는것이 무었일까요? 아마도 어벤저스로 유명한 마블 코믹스의 쉴드가 아닐까 합니다. 



 마블 코믹스의 쉴드 S.H.I.E.L.D

 




"우리는 인류가 감당하지 못할 위협에 직면했을 때, 그 위협과 인류 사이에 서는 방패가 될 것을 맹세했어. 그것이 쉴드야." 

by 필 콜슨


마블의 쉴드는 인류를 지키는 방패입니다. 




 WWE의 초창기 쉴드 


WWE의 쉴드는 어떤 조직이며 어떻게 생겼는지 한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초창기 쉴드의 모습으로 악역 느낌이 풀풀 풍기는 모습입니다.





 WWE 의 쉴드 맴버 소개 




WWE의 쉴드는 좌측부터 "세스 롤린스" , "딘 엠브로스" , "로만 레인즈" 로 구성된 팀입니다.


세스 롤린스 



경기력이 쉴드중 가장 뛰어나지만 부상을 당하거나 입히는 경우가 많은 하이리스크 하이리턴형의 선수.  마이크웍이 좀 아쉽긴 하지만 괜찮은 외모와 경기 스타일로 인기가 많은 레슬러.



로만레인즈


"더락"의 사촌으로 많은 푸쉬를 받는 레슬러, 피지컬은 좋으나 경기력이 뒷받침 되지 않아 WWE에서 가장 많은 욕을 먹는 선수. 슈퍼맨 펀치와 스피어 기술 2가지로 먹고 살고 있음. 오죽하면 별명이 로똥 . 잘생긴 외모로 아이들과 여성팬들에게 인기가 많음. 대표적인 원툴 레슬러.




딘 앰브로스

연기력과 마이크웍은 쉴드중 가장 뛰어나며 "광기어린 미치광이 기믹"으로 많은 팬들에게 사랑을 받는 선수. 하드 코어한 경기는 잘 소화하는 편이지만 경기력이 떨어진다는 평을 받지만 최근 세스 롤린스와 태그 팀을 이루면서 경기력에 대한 의구심을 줄여가는 중.




WWE의 쉴드는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정의의 방패가 되어 정의롭지 못한 모든 것들을 파괴하겠다"


하지만 목적과는 달리 악역으로 선역 레슬러들을 무참히 짓밟아 버리곤 했습니다. 악역 기믹 수행능력이 뛰어나고 세명의 호흡이 잘 맞아서 많은 팬들을 확보합니다.





 WWE 의 쉴드 선역으로 턴힐


선역의 아이콘인 존시나와 함께 실드의 선역으로 턴힐하는 장면. 역시 선역은 존시나.. 



진정한 쉴드의 목적을 찾았으나 또다른 반전이 벌어지는데...




 세스 롤린스의 배신과 쉴드 해체


세스 롤린스가 배신을 하고 트리플 H의 하수인이 되면서 쉴드는 해체 됩니다.



세스 롤린스는 트리플H의 무적의 피니쉬 "패디 그리"를 이어 받고.. 


이후 쉴드는 해체해서 각자의 길을 가게 되는데  "더락" 의 사촌인 로만레인즈를 푸쉬를 하게 됩니다. 


이후 맴버들은 서로 갈등과 대립을 반복하게 되는데...



 세스 롤린스와 딘 앰브로스의 결합


세자로와 세이머스와 테그팀 타이틀을 두고 격돌하게 되면서 부터 재결합의 조짐이 나타나기 시작하고..


최근 WWE RAW 백스테이지에서 판매가 들어간 티셔츠 입니다.  






 WWE 쉴드의 재 결합


2017년 TLC 에서 쉐이머스 & 세자로 & 미즈 & 브론 스트로우먼 VS 더 쉴드의 경기가 확정되었습니다. 이제 드디어 완전체 쉴드로 경기에 나서게 됩니다. 




많은 이들은 쉴드의 재결합은 로만레인즈의 띄워주기에 불과하다라는 우려를 표하고 있습니다. 언제까지 로만 레인즈 밀어주기가 계속될지 의문이지만 세스롤린스와 딘 앰브로스를 재물로 로만을 띄워주는 일은 없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아마도 쉴드가 승리하지 않을까 하는 예상입니다. 예상을 깨는 경기가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기도 합니다. 이번 "WWE TLC 2017" 의 메인 이벤트 경기는 매우 기대됩니다. 


이것으로 WWE 쉴드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이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의 공감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