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WWE

WWE 로만레인즈 그랜드 슬램 달성 !! 뉴 그랜드슬램 달성자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최근 로만레인즈가 그랜드 슬램을 달성하였습니다 그래서 WWE 그랜드 슬램을 달성한 선수가 어떤선수가 있는지 궁금해 하는분이 계실듯 합니다. 저또한 WWE에 대한 미미한 지식으로 인해 잘모르는 점을 보충하고자 어떤 선수가 그랜드 슬램을 달성했는지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현재 WWE에서 인정하는 그랜드 슬램은 구 그랜드 슬램과 뉴 그랜드 슬램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뉴 그랜드 슬램은 WWE가 2015년 4월 4일자로 WWE 챔피언십 , WWE 인터콘티넨탈 챔피언십 , WWE RAW 태그팀 챔피언십 , WWE U.S 챔피언십을 모두 달성하는것을 그랜드슬래머로 인정한다는 규정을 신설하면서 뉴 그랜드 슬램이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뉴 그랜드슬램 달성자는 어떤 선수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WWE 에지 Edge

첫번째로 소개할 선수는 기회주의 기믹의 악역 대가이자 턱미남 에지가 첫번째 뉴 그랜드슬래머로 선정되었습니다. 젊은 나이에 은퇴해서 아쉬움이 있지만 명예의 전당에 헌액도 되었고 종종 백스테이지에 나타나서 팬들에게 반가움을 주는 에지 입니다. 가끔 그의 스피어가 보고싶습니다.


 WWE 빅쇼

두번째로 소개할 선수는 빅쇼입니다. 최근 브론스트로우먼이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지만 브론스트로우먼 이전 시대에 거인 레슬러로서 최고였던 빅쇼가 두번째 그랜드슬래머로 선정되었습니다.


 WWE 미즈

세번째로 소개할 선수는 미즈입니다. 갓맥다운 시절에 최고의 악역으로 열연을 했던 미즈입니다. 미즈는 아직도 데니얼 브라이언을 잊지 못하고 데니얼 브라이언의 기술을 사용하곤 합니다. ^^;; 미즈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선수라고 봅니다만 저 개인적으로는 좋아하는 캐릭터라 그의 뉴 그랜드슬램 달성을 축하합니다. 



 WWE 에디게레로

네번째로 소개할 선수는 이제는 다시 볼수없는 WWE의 전설 에디게레로입니다. 이미 에디게레로가 사망한지 10년이 넘었지만 아직도 그를 그리워하는 팬들이 많습니다. 최근 활동하지 않는 유일한 선수 뉴 그랜드 슬램 달성자 에디 게레로 입니다. 

 WWE 대니얼 브라이언

다섯번째로 소개할 선수는 "예스 챈트의 창시자"  데니얼 브라이언입니다. 현재 스맥다운 단장을 하고 있으며 그가 나올때 울려퍼지는 예스챈트는 WWE의 아이콘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평범한 신체 사이즈로 챔피언이 될수 있다는것을 보여준 데니얼 브라이언이 뉴 그랜드슬램 달성자입니다.


 WWE 커트앵글

최근 RAW 단장으로 다시 활동중인 올림픽 메달리스트 커트앵글이 여섯번째로 소개될 그랜드슬램 달성자입니다. 거기에 올림픽 금매달리스트라 골든 그랜드슬램 달성자라고 불리는 커트앵글 입니다. 아마도 골든 그랜드 슬램이 또 나올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최근 WWE 서바이벌시리즈에서도 선수 커트앵글을 볼수 있어서 프로레슬링 팬들에게는 너무나 반가운 일이였습니다. 앞으로도 그의 선전을 기대해 봅니다. 


 WWE 크리스 제리코

일곱번째 선수는 크리스 제리코 입니다. 많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최근까지 캐빈 오웬스와 함께 팬들에게 많은 기쁨을 줬던 선수입니다. 최근 일본레슬링에 이벤트 경기로 초청되었으며 아직도 현역 레슬러로 활동하고 있는 크리스 제리코가 그랜드 슬래머로 선정되었습니다. 



 WWE 딘 앰브로스

여덟번째 선수는 쉴드소속인 딘 앰브로스 입니다. 딘앰브로스는 연기력에 비해 경기력이 못미친다는 평가가 있었는데 딘앰브로스가 세스 롤린스와 경기를 할때는 엄청 좋은 경기력을 보여줍니다. 거기에 최근 쉴드로 다시 활동하기 때문에 항상 세스 롤린스와 경기를 하니 그의 평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또 부상없이 꾸준하게 활동한다는것도 딘 앰브로스의 장점으로 뽑히고 있습니다. 


 WWE 로만레인즈

가장 최근에 그랜드 슬램을 달성한 아홉번째 선수는 로만레인즈 입니다. 최근 로만레인즈가 그랜드 슬램을 달성함에따라 그랜드 슬램의 무게가 낮아졌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푸쉬는 결국 팬들의 반응, 운영진의 판단에 의해서 이루어지는건데 아무래도 소프트한 팬층에게 로만레인즈가 충분히 어필되고 있나봅니다. 로만 레인즈의 그랜드 슬램 달성을 축하하며 개인적은 바램으로는 경기력 향상조금만 더 많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WWE 뉴 그랜드슬램 달성자들을 살펴 보았습니다. 아마 레슬링을 잘 모르시는 분들은 여기에 올라와 있는 9명의 WWE 그랜드슬램 달성자들이 WWE에서 짱 쎄다라고 생각하시면 편할꺼 같습니다. 

다음번엔 더 재미있는 이야기로 찾아오겠습니다. 

이 글이 유익 하시면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