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WWE

존재감없던 선수가 WWE 챔피언이 된 사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WWE에서 존재감 없던 선수가 극적인 기믹변경으로 챔피언이 된 사연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과연 존재감이 없던 선수가 어떤 방법으로 챔피언이 되었는지 살펴보시죠. 


 코피 킹스턴

흑인 특유의 탄력적인 기술을 사용하는 코피 킹스턴은 초반에 어느정도 푸쉬를 받았습니다. 흑인 특유의 탄력은 팬들의 눈을 즐겁게 해줍니다. 하지만 그것도 팬들의 눈에서 익숙해지면 팬들의 관심에서 점점 벗어날수 밖에 없다고 봅니다.  

로얄럼블에서 코피 킹스턴의 스턴트 


로얄 럼블의 규칙상 링 밖으로 아웃될시 두발이 땅에 닿지만 않으면 아웃이 아니기 때문에 저런 스턴트를 보여줘서 어느정도 이슈몰이를 합니다. 하지만 연래 행사처럼 되어버리고 결국 이런 잠깐의 이슈는 선수의 인기에 크게 영향을 끼치지 못하나 봅니다. 메인경기에서 팬들의 반응을 이끌어낼 기믹이 부족해서 코피킹스턴은 어느덧 자버 선수로 전락하였습니다.

자버 선수 : 경기에서 지는역할을 도맡아 하는 선수


 빅 E

NXT 시절 빅E


최근의 빅E

빅E는 체구에서 보듯이 전형적인 파워형 선수입니다. 다만 힘과 파워 탄력을 골고루 갖춘 선수 입니다. NXT에서 승격이후 빅E는 승승장구 하는듯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파워형 기믹의 단점이 더 강한 파워가 나오면 기믹이 묻히는 감이 있습니다. 아마도 루세프가 나타난 이후 빅E가 어정쩡해진게 아닌가 합니다. 


이분이 루세프 입니다. 파워 테크닉 모두 뛰어납니다.

거기에다가 이쁜 매니저까지 대동하고 나타납니다. 이후 루세프와의 경기에서 빅E는 패배하고 맙니다. 이후 빅E가 어정정한 선수로 애매해지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재비어 우즈

NXT시절 재비어 우즈


현재 재비어 우즈


NXT에서 메인무대로 승급하였으나 메인 무대에서 별 존재감 없는 선수였습니다. 더 설명할것이 없는 재비어 우즈....

미안합니다. 


 쩔이들의 반란이 일어나다 - 뉴데이 결성

처음에는 긍정 전도사 기믹으로 활동했으나 팬들에게 야유받고 뉴데이썩이라는 챈트가 나오기 시작하는게 뉴데이의  시작이였습니다. 

뉴데이는 "뉴데이 썩"이라는 챈트를 "뉴데이 Rocks"라고 자신들만의 긍정의 세계로 빠지고 팬들은 "뉴데이 썩"이라 비난합니다. 그때 뉴데이의 코믹스러운 표정이 팬들을 빵터트립니다. 

이런식의 뉴데이 스타일 표정입니다.

이 표정과 개그 기믹이 먹히기 시작하면서 뉴데이는 승승 장구 합니다. 갑자기 뉴데이의 등장에 팬들이 빵빵 터지며 우스꽝 스러운 표정에 팬들의 뉴데이 썩 챈트가 울려퍼집니다.


게임 덕후 재비어 우즈의 제안으로 레슬매니아 32에서 드래곤볼 의상까지 소화합니다. 


꽤 많이 팔린 뉴데이의 유니콘 뿔 


시리얼 같지만 뉴데이 T셔츠 입니다.


 역대 최장기간 태그팀 챔피언

뉴데이는 역대 최장기간 태그팀 챔피언이라는 기록을 써냅니다. 물론 개그감과 뉴데이의 상품이 잘팔리는 원인도 있겠지만 결국 개그 기믹과 탄탄하게 쌓아온 경기력이 뒷받침 되기 때문입니다.

개그 기믹 + 경기력이 역대 최장기간 태그팀 챔피언을 만들었다고 봐야할것입니다. 개그만 있었던 제임스 엘스워스는 방출 되었듯이 결국 경기력이 뒷받침이 되지 않으면 오래가지 못한다는것을 알게해줍니다. 또 한 기회는 언제올지 모르니 충분히 준비가 되어있는 선수에게 가는거라 봅니다. 자버 선수에서 개그 기믹과 훌륭한 경기력으로 WWE 챔피언까지 하게된 뉴데이의 선전에 박수를 보냅니다.

마지막으로 빅E의 과한 허리돌림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