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헬스

도핑에 관한 이야기..

도핑이란 ??


경기력 향상 물질(Performance Enhancing Substances) :

우리가 흔히 말하는 아나볼릭 스테로이드 비롯해 자가 수혈 경기력 향상을 위해 사용되는 약물등이 모두 포함된다.

스포츠 정신에 위배되는 약물로, 신체능력(주로 회복력) 정상적인 상태 이상으로 끌어올릴 있다.


아래의 사진은 많은 커뮤니티에서 논란이 되는 도핑에 관한 효과입니다. 
















정말 놀랍지 않습니까? 


도핑을 선수들에 대한 평판은 바닥을 치는데 오로지 자신의 순수한 신체적인 능력만으로 승부를 봐야 하는 스포츠 경기에서 약물에 의존하여 신체적인 능력을 100% 초과해서 발휘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올림픽같은 스포츠 행사에서 이러한 행위를 하면 메달 박탈은 물론이고 업계에서 매장당할 수도 있으며 보통 약물 검사를 통해 도핑이 적발된 선수를 우리는 약쟁이라고 부른다.

 

다시 말해, 도핑은 게임상에서  쓰는 , 시험에서 부정행위를 하는 것과 똑같은 행위라고 있다.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호튼 선수의 인터뷰 입니다.





최근 훈련에서 신경전을 펼쳐 언론에서도 다뤄졌던 두 선수는 이날 레이스 직후에도 서로 눈을 마주치지 않았다. 악수도 없었다.

 

호주 언론은 쑨양이 훈련 도중 호튼을 마주치자 물을 세게 끼얹는 행동을 했다고 비판했다. 

 

AFP 통신에 따르면 호튼은 7일 자유형 400m 예선 직후 쑨양과 박태환을 두고 “금지약물로 속임수를 쓰는 선수에게 인사 할 시간이 없다”고 밝혔다.

 

출처 : http://www.sportsseoul.com/news/read/423151




왜 선수들이 이 약물을 하는지.. 그리고 약물에 대한 다른선수들의 생각은 어떤지를 잘 나타내는거 같습니다.


생명력을 갉아먹는 약이지만 그 달콤함은 이루 말할수 없을꺼같습니다. 


영원할수 있는 영광을 도핑 한방에 날려 먹은 선수가 한둘이 아닙니다. 


진료는 의사에게 약은 약사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