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드디어 PBA 투어의 마지막 종착역인 왕중앙전이 시작됩니다. 

 

PBA투어는 1억원의 우승상금을 가지고 경기를 진행해 왔습니다. 

 

PBA 투어 파이널 , 왕중앙전은 그동안의 경기 결과를 가지고 상위 선수 32명만을 대상으로 치뤄지는 대회입니다.

 

우승상금 3억!!! 3쿠션 역사상 가장 큰 우승상금입니다. 

 

 

그동안 선수들이 피터지게 경기를 치뤘던것이 이 왕중앙전의 참가 자격을 가지기 위한것이기도 하였습니다. 

 

32강부터 시작되는 왕중앙전에 참가하려면 32명안에 들어야 하니까 최소 8강은 들어야 합니다. 

 

 

PS. 7차 대회에서 김형곤 선수가 긴장을 많이 했다 하더군요. 8강안에 드는것이 그만큼 힘들고 우수한 성적입니다. 

 

각설하고 일단 대진표부터 보시죠. 

 

 

이 대진표중 누가 살아 남을까요? 

 

 

아마도 한 50% 이상은 프레드릭 쿠드롱 선수의 우승을 예상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다비드 마르티네스 , 필리포스 카시도코스타스 , 프레드릭 쿠드롱 정도가 우승 확률이 높은 외국인 선수겠죠.

 

그렇다면 국내 선수는 누가 있을까요? 

 

우승자로 나열해 본다면 신정주 , 강동궁 , 김병호 , 최원준 선수가 있습니다. 

 

국내선수중 가장 커리어가 좋은 강동궁 선수가 국내선수 우승 후보로 많이 예측되지 싶습니다. 

 

 

이 선수들 외에도 준우승 2번한 강민구 선수,  조건휘 , 정경섭 , 엄상필 등의 아쉬운 준우승자들도 이번대회에서 우승을 노리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사실상 우승상금 3억이니 대회우승 3회의 우승금액이라 이번 우승 한번으로 모든 상금 커리어를 한방에 뒤집을수 있는 대회라 피튀기는 혈전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의외로 저 랭킹에서 우승자가 나올지도 모릅니다. 

 

 

 

 

 

 

 

 

LBPA에서는 LPBA의 갓!! 임정숙 선수의 우승이 가장 유력해 보입니다. 

 

아무래도 PBA에서 가장 좋은 커리어를 가진 임정숙 선수라 다른선수들에 비해 강해 보입니다. 

 

임정숙 선수 외에도 이미래 , 김가영 , 김갑선 , 강지은등의 강자들도 우승 후보입니다. 

 

 

또 보미아빠의 우승으로 자극 받지 않았을까 예상되는 김보미 선수의 선전도 기대해 봅니다. 

 

 

또 리그 초반 많은 화재를 낳았던 서한솔 선수 

 

심판겸 선수로 활약을 한 류지원 선수 

 

3쿠션 대회에 문을 계속 두드리고 있는 차유람 선수 

 

 

이름은 잘 기억나지 않지만 인상적인 플레이를 보여준 여러 LPBA선수들중 마지막 왕좌의 자리는 누구 차지일까요? 

 

과연 랭킹순으로 갈지.. 공은 둥그니까 또다른 선수가 왕좌에 오를지 기대됩니다. 

 

이제 그 대회의 막이 곧 오릅니다. 

 

일주일간의 대장정이 펼쳐지며 과연 마지막에 웃는 선수는 누구일까요? 

 

기다림과 두근거림으로 한주를 시작해 봅니다. 

 

 

 

저는 우승자 : 강민구 , 김가영 조심스럽게 예측 해 봅니다. 

 

 

 


[당구 관련글]

2020/02/12 - [운동/당구] - PBA 와 대한 당구 연맹의 관계가 궁금하시죠?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2020/01/27 - [운동/당구] - 보미아빠 김병호 선수의 선전 , 7차 대회의 스타 김병호 , 김보미 , 그리고 이주희 심판..

2020/01/09 - [운동/당구] - PBA 7차 대회를 맞이해서 입상 유력한 당구 프로들을 살펴 봅시다.

2019/12/21 - [운동/당구] - pba 당구 6차대회 우승!! 5수만에 돌아온 헐크 강동궁의 우승을 축하하며 pba tour 를 응원합니다.

2019/12/18 - [운동/당구] - LPBA 김가영과 류지원 결승진출, 포켓볼에 여제와 심판의 대결 그 이야기

2019/10/08 - [운동/당구] - 여성 당구 선수 스롱피아비 , 히다오리에 , 테레사 클롬펜 하우어 세계 랭킹 비교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