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 할 이야기는 PBA 우승자 필리포스 카시도코스타스 선수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필리포스 선수의 당구계의 전무후무한 양손 우승 경력이 있습니다. 

 

이게 무슨소리야? 라고 물으신다면...

 

 

필리포스 카시도코스타스 선수의 첫 대뷔는 오른손 잡이의 선수 였습니다. 

 

 

오른손으로 스트록하는 필리포스 카시도코스타스

 

2000년도 초에 혜성같이 등장한 필리포스 선수는 3년간 세계 주니어 선수권 대회를 석권하였고 2010년 후루가다 월드컵에서 우승을 했습니다. 

 

쿠드롱 , 산체스 , 야스퍼스 , 브롬달의 뒤를 이를 선수라 칭해졌고 필리포스는 당구계의 강자였습니다. 

 

 

그런데 그에게 큰 시련이 찾아오는데 그것은 오른손의 손떨림 증상이였습니다. 

 

필리포스 카시도코스타스는 손떨림 증상으로 인해 수술을 받았으나 그 결과가 좋지 못했습니다. 

 

오른손의 손떨림 증상으로 당구를 칠수 없는 상황에 놓인 필리포스 카시도코스타스는 2년동안 절치부심해 왼손잡이로 탈바꿈 하였습니다. 

 

 

 

얼굴에 점찍고 나타나지 않고 손을 바꿔서 나타난 당구천재

 

보통 주력손이 있고 왼손은 자세가 안나올때 조금씩 연습하는 수준과는 차원이 다른 경우입니다. 

 

이제 주력손이 왼손으로 완전히 바뀝니다. 

 

비록 당구에 대한 개념과 감각이 있지만 손을 바꿔서 치는게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당구 처본 동호인들은 알꺼라 봅니다. 

 

저같은 경우는 답답해서 못칩니다.

 

 

 

 

하지만 필리포스 카시도코스타스 선수는 저같은 범인이 아니라 천재입니다.

 

그 천재는 대단한 정신력으로 역경과 고난을 이겨냅니다.

 

 

2년 후 필리포스는 왼손으로 큐를 잡고 경기에 들어섰고 이후 좋은 성적으로 여러대회에서 입상하였습니다. 

 

이후 2010년 당구 월드컵에서 우승해 명실상부한 당구 강자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그후 국내에서 열린 2019 PBA 투어에서 초대 우승을 하였으니 인간승리의 표본이 아닌가 싶습니다. 

 

 

하늘을 날으는 필리포스 카시도코스타스와 그를 처다보는 강민구 선수 

 

인간승리의 스토리와 그의 당구 실력 , 그리고 멋진 외모까지 필리포스 선수의 당구에 선전을 기대합니다.

 

 

당구 관련글

2019/07/25 - [운동/당구] - 역경을 이겨낸 "캄보디아의 당구여제" 스롱피아비 , 그녀에 대한 이야기

2019/07/25 - [운동/당구] - PBA 투어 에 참가하지 않은 대한 당구연맹 소속 랭커들을 살펴 보았습니다. (조재호 , 김행직 , 김봉철 , 최성원 , 조명우 , 허정한 )

2019/07/25 - [운동/당구] - PBA 당구 쿠드롱의 탈락은 이변인가? PBA 당구가 추구하는건 무엇일까?

2019/07/24 - [운동/당구] - PBA 투어 왜 서한솔과 스롱피아비는 만날수가 없었을까? 대한 당구연맹과 PBA 프로연맹 왜 그럴까요?

2019/07/27 - [운동/당구] - PBA 투어 2차 대회 신정수 선수의 우승을 축하하며 , PBA 투어 랭킹 2위 등극!!

 

댓글
  • 프로필사진 당구초보 스포츠는 아니지만 유명 록 밴드인 'Def leppard'의 드러머인 릭 앨런이 자동차 사고로 왼팔이 절단되고 오른쪽 어깨도 심한 골절을 입었는데도 포기하지 않고 오랜 재활을 거쳐서 오른팔과 두 발로만 드럼을 치는 방식으로 멋지게 재기에 성공한 사례가 생각나네요. 당시 3집의 대 힛트로 절정의 인기를 달리고 있던 Def leppard의 나머지 멤버들이 드러머 교체를 거부하고, 4집 발매를 몇년이나 미뤄가며 릭의 재기를 응원했던 건 아주 유명한 일화구요. 2019.07.29 17:58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masterdomon.tistory.com BlogIcon 유파동방불패 인간승리라 분야를 막론하고 대단한분이라 봅니다. 2019.07.29 21:18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