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BA 투어가 한창인 이맘때 대한 당구연맹 소속과 PBA 프로 선수들이 만나지 못함을 아쉬워 하고 있습니다. 

 

PBA투어는 최근에 생긴 프로당구로 대한 당구연맹 소속 선수들이 출전하지 않습니다. 

 

만약 PBA 투어에 참여할시 대한 당구연맹 주최의 경기에 3년간 참여 할수 없습니다. 

 

 

이번 2차 LPBA에 엄청난 실력을 보이는 미녀 선수인 서한솔 선수..

 

그리고 캄보디아에서 대한민국으로 시집온 캄보디아의 여제 스롱피아비..

 

 

현 여성 선수중 가장 잘친다고 알려진 스롱피아비 선수는 LBPA 투어에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당구팬의 입장에서 스롱피아비 , 히다등등 LBPA에 참여하지 못한 선수들이 있어 아쉬운 마음입니다. 

 

 

 

 

 

 

 

 

 

PBA 투어 1차 경기에서 대한당구연맹에서 강동궁 , 이미래 등 PBA 참가 선수 396명을 등록 말소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선수들은 많은 경기를 나가야 한다고 봅니다. 

 

협회나 연맹의 재명이라는 강수로 인해 PBA투어에 참가하지 못하는 선수들을 보면 참 아쉽습니다.

 

내부적인 사정은 모르지만... 결국은 밥그릇(?) 싸움이 아닌가..합니다.

 

제가 이를 단순히 밥그릇 싸움으로 치부하는건 아니지만 시청자들은 스롱피아비를 PBA에서 볼수 없습니다.

 

일본 여성 3쿠션의 전설 히다 오리에 선수도 볼수 없습니다. 

 

딕 야스퍼스 , 브롬달 , 조재호 , 허정한 , 최성원 , 조명우 , 김행직도 볼수 없습니다. 

 

 

선수들도 생각이 복잡할듯 합니다. 

 

갑자기 생긴 PBA가 유지될지에 대한 의문 , PBA로 넘어가면 대한 당구연맹이랑 척을지기 때문에 그 리스크도 무시 못하죠.. 

 

하지만 1억이라는 우승상금은 결코 작은 금액이 아닙니다. 왕중앙전은 무려 3억의 우승상금이 걸려 있죠..

 

하지만 선수들은 상금이 아무리 크다한들 리스크를 고스란히 감내해야한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선수들은 경기만 몰두 할수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크네요.

 

 

 

 

 

프로 선수들의 등용문인 PBA가 남에 터전을 훼방을 놓는다는 생각을 가진분들도 있지 싶습니다. 

 

지금까지 대한 당구연맹에서 모든것을 이끌어 나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당구가 좀 부흥하려는데 PBA가 선수들을 다 뺏아갔다고 생각할수도 있습니다. 

 

누가 잘했다 잘못했다를 말하기엔 시간이 많이 지나간거 같습니다. 

 

(여담이지만 김가영 선수 말소를 보고 매우 분노한 시청자입니다. )

 

 

두 협회의 의견을 자세히는 모르지만 그냥 아쉽습니다. 

 

선수들이 나눠졌다는것에 대한 아쉬움...

 

 

이제 다시 만날수 없다는것에 대한 아쉬움이 있습니다. 

 

또 두 협회가 선수들을 가지고 싸우지 않았다면 당구가 더 발전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입니다.

 

지금은 물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PBA프로당구 스폰서도 신한금융투자 입니다. 

 

지금은 노를 저어갈때가 아닌가 합니다.

 

PBA 3차 , 4차 , 왕중앙전등 많은 경기가 남아 있습니다. 

 

 

그때는 조재호 , 허정한 , 최성원 등등 국내의 인기 당구 선수와 캄보디아의 여제 스롱피아비 , 히다 오리에 선수도 볼수 있었으면 합니다. 

 

늘어나는 여성선수의 선수풀과 수준 높은 실력을 보며 예전의 여자 당구가 아닙니다. 

 

여성선수들이 에버가 1.2정도 나오는것을 보며 다시금 놀랍니다. 

 

PBA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당구 관련 글 

2019/09/20 - [운동/당구] - LPBA 프로 당구선수 이미래 선수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2019/07/25 - [운동/당구] - PBA 투어 에 참가하지 않은 대한 당구연맹 소속 랭커들을 살펴 보았습니다. (조재호 , 김행직 , 김봉철 , 최성원 , 조명우 , 허정한 )

2019/07/25 - [운동/당구] - PBA 당구 쿠드롱의 탈락은 이변인가? PBA 당구가 추구하는건 무엇일까?

2019/07/25 - [운동/당구] - 역경을 이겨낸 "캄보디아의 당구여제" 스롱피아비 , 그녀에 대한 이야기

2019/07/25 - [운동/당구] - 만화에서나 있을법한 오른손잡이에서 왼손잡이로 변신 , PBA 초대 우승자 필리포스 카시도코스타스

2019/07/27 - [운동/당구] - PBA 투어 2차 대회 신정수 선수의 우승을 축하하며 , PBA 투어 랭킹 2위 등극!!

댓글
  • 프로필사진 허슬러 이전투구하는 당구대회는 정부차원에서 개최못하게 전면 막아야 한다~ 당구단체가 2개던 10개가 더생기던지~ 국민들은 누구나 대회참가 할 수 있도록 인권과 자유를 줘야 사람사는 나라가 되는 것. 서로 상대편대회참가하면 제지를 하는 이런 독재성향의 규정을 전면 없애는 것으로 대회허가를 내줘야 한다.
    2019.08.14 10:30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masterdomon.tistory.com BlogIcon RedHand 유파동방불패 아무래도 당구 발전을 위해서라면 선수 참가에 대한 불이익은 없어야 한다고 봅니다. 2019.09.20 07:50 신고
  • 프로필사진 이선생 "서한솔프로 [방울이]" 에 귀하의 글을 옮겨 개시하였습니다. 혹여 누가되었다면 말씀해주시면 즉시 조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딘 2019.12.14 09:31
  • 프로필사진 박태영 어쩐지 피아비선수 보고싶은데 볼 수 없더라니
    혹시나하고 돌려보곤 했는디 맘편히 안볼 수 있겟네요
    2020.01.27 00:17
  • 프로필사진 김주상 당구프로자주보는데 어쩐지 내가응원하는 몇몇선수들이 안보이더군요 랭킹으로 출전자격을 주는게 아니고 소속으로 출전제한을 준다는게 말이됩니까!!잘치는선수들이 대회못나가면 그대회가 의미가있나요...pba 대한당구협회 속사정이 먼지 모르겠지만
    편가르기그만하고 서로협의해서 모든선수들이 출전할수있는 대회를 개최해 주세요
    2020.01.30 22:46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masterdomon.tistory.com BlogIcon RedHand 유파동방불패 정확하게 말씀드리면 PBA는 참가 제한이 없고 PBA선수는 대한 당구 연맹 주최 대회에 3년동안 참가 할수 없습니다. 2020.02.01 16:49 신고
  • 프로필사진 Bb 당구연맹 선수들 모두 나오면 해결! 선수없는 연맹이 되봐야 알지 2020.02.07 14:31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masterdomon.tistory.com BlogIcon RedHand 유파동방불패 지금 보면 선수들도 입장이 제각각이라 이 상태로 꽤 오랜기간 유지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2020.02.14 09:28 신고
  • 프로필사진 모든것을아는자 당구연맹도 지금까지 시장파이 다 키워놨는데 딱보고 PBA로 꿀만 빨려고 하니 빡치긴 하지...입장 충분히 이해는 간다. 차라리 당구연맹도 스폰 하나 제대로 물어서 상금 씨게 걸고 해라. PBA 보니까 몇명랭커 모셔온다고 밑돈 좀 뿌렸을거 같더라. 2020.03.11 16:35
  • 프로필사진 스트랔ㅡ 예의 없이 흙탕물 만들 듯 하는 신생업체나 인정 하지 않고 사이비 취급 하는 기존업체나 다 상관없이 피아비만 보면 됨 2021.10.11 05:23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