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당구

LPBA 김가영과 류지원 결승진출, 포켓볼에 여제와 심판의 대결 그 이야기

김가영 선수는 당구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한번쯤 들어봤을법한 선수다. 

 

외모와 당구 실력을 두루 갖춘 당구선수이며 포켓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는 사실은 누구나 다 알것이다.

 

 

다만 3쿠션 LPBA선수로 전향한것은 PBA 프로당구 애청자 정도 되야 알것이라 본다. 

 

LPBA 6차 대회까지 김가영 프로는 눈에 뛸만한 성적은 거두지 못했다. 

 

꾸준히 16강 8강의 문을 두드렸지만 아쉽게도 우승의 영광은 김가영 프로에게는 오지 않았고 그녀를 응원하던 팬들도 아쉬운 마음으로 우승을 기다릴수 밖에 없었다. 

 

비록 우승 경력은 없지만 포켓볼선수로 활동했던 경력이 있어서 그런지 김가영 선수의 두께조절 능력은 해설자들도 혀를 내두를 정도로 훌륭한 실력을 보여줬었다. 

 

 

김가영 프로의 커리어에 정점을 찍을 순간이 5차 대회를 지나 6차 대회에 나타났다는것이 아쉬울수도 있겠지만 쿠드롱의 4수끝의 우승처럼 결국 실력자는 결승으로 간다는 것을 증명해 주는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김가영 프로의 결승 진출을 축하하며 김가영 프로의 상대인 류지원 선수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류지원 선수라는 이름이 생소할수 있지만 류지원 심판이라면 당구좀 보신분들이라면 아~ 하실꺼라 봅니다.

 

 

 빌리어즈 티비 중계에서 많이 봐 왔던 류지원 심판입니다. 

 

예전부터 선수로 활동했다고 하나 사실 심판으로의 이미지가 강한 류지원 선수입니다. 

 

 

류지원 선수의 성적을 살펴보면 아시겠지만 LBPA 1차부터 선수로 출전했습니다. 

 

현재 랭킹 포인트 1550점으로 랭킹 27위에 있는 류지원 선수는 LBPA 선수로 참가해서 썩 좋은 성적을 내지는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PBA 6차에서 결승전까지 올라오는 실력을 보여줬습니다. 

 

 

 

 

김군호 해설의 드림투어 2위 및 김규식 해설로 인해 해설이 당구 못친다는 편견이 없어졌다 생각하는데 심판도 류지원 선수의 LBPA 결승 진출로 인해 심판의 당구 실력도 검증이 된 계기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김가영 선수 , 류지원 선수 둘다 이런 큰 경기의 결승에서 만나 좋은 경기를 보여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 경기는 다른 방면으로 보면 포켓볼 선수 VS 심판 의 경기로 볼수도 있어 좀더 흥미로운 결승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과연 .. 전 포켓볼 선수 , 심판겸 선수 둘중 누가 우승할까요 ? 

 

2연승으로 결승까지 올라온 에버 1점의 김가영 선수

 

2승 1패로 접전을 펼치며 에버 0.8점으로 올라온 류지원 선수 

 

 

이번 결과는 어떤 선수가 우승하던 멋진 스토리의 결과가 나올듯 합니다. 

 

두선수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2019/12/10 - [운동/당구] - 6차 PBA 투어를 시작하기 앞서 PBA , LPBA 우승자 , 준우승자 리스트 정리 및 PBA 랭킹 살펴보기

2019/10/08 - [운동/당구] - 여성 당구 선수 스롱피아비 , 히다오리에 , 테레사 클롬펜 하우어 세계 랭킹 비교

2019/10/07 - [운동/당구] - 3쿠션 세계 랭킹 TOP 100으로 풀어본 대한 당구 연맹 소속 선수와 PBA 선수의 실력 비교

2019/09/20 - [운동/당구] - 대한 당구연맹 주최 서바이버 3쿠션 마스터즈 2019 , 16강 진출자는 과연 누가 될지

2019/09/15 - [운동/당구] - PBA 당구 4차 드디어 쿠드롱 우승 .. 및 차유람 근황 및 PBA 3차 후기

2019/07/25 - [운동/당구] - 만화에서나 있을법한 오른손잡이에서 왼손잡이로 변신 , PBA 초대 우승자 필리포스 카시도코스타스